접착치의학회, 25일 Dr. Ferrari 초청 강연회
상태바
접착치의학회, 25일 Dr. Ferrari 초청 강연회
  • 승인 2008.02.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착치의학회, 25일 Dr. Ferrari 초청 강연회


심미수복에 대한 최신 경향 제시 

 
 
한국접착치의학회(회장 손호현, 이하 접착치의학회)가 주최하고 GC코리아가 후원하는 임상강연회가 오는 25일 서울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임상강연회에서는 이탈리아 Siena대학의 Marco Ferrari 교수가 초청연자로 나서 최신 접착수복 경향을 제시했다.
특히 Ferrai 교수는 심미수복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인물. 그는 이번 강연회에서 ‘Esthetic restorations made with minimal intervention concepts’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최소한의 간섭으로 최대의 심미수복 치료술을 구현할 수 있는 노하우 및 최신 지견을 소개했다.
강연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치내 치료를 한 치아의 경우에 metallic post 보다 fiber post가 적합한 이유”에서 시작해 “fiber post를 이용한 치내 치료의 수복 증례와 치근관 접착 기법”, “fiber post 표면에 접착 기법”, “치내 치료를 통한 지대치 축조에 대한 치료 기법과 그 재료들”, “지대치 축조가 가능한 임상적 적응증 및 사례 선택”, 그리고 마지막으로 “fiber post에 대한 장기간 임상 결과에 대한 성공 및 실패 사례”로 마무리되었다.
강연에서는 직접 수복 및 간접 수복, fiber post 이용한 술식에 대해 다루게 된다. 또한 다양한 케이스 및 증례 제시는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이번 임상강연회는 제18회 GC Green Society 특별강연회를 겸하고 있어, 강연회에 참석하는 GCGS 회원에게는 Brown sillicone points 1세트가 증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