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ind-care, 발치시 상악침윤마취나 TMJ환자의 근육이완시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ind-care, 발치시 상악침윤마취나 TMJ환자의 근육이완시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6.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의 근육긴장도를 완화시키는 데 이 보다 더 좋을 수 없다!

Mind-care, 마인드 케어
발치시 상악침윤마취나 TMJ환자의 근육이완시
환자의 근육긴장도를 완화시키는 데 이 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사용해보니 이렇게 좋아요!
‘Mind-care’를 한정우 원장이 처음 접한 것은 지난해 시덱스 전시회에서다. 전시장을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한 이 제품은 처음에는 모양만큼 좀 독특했다. 전시장에서 구입해 치과에서 근 7개월 가까이 사용해보니 환자는 물론 한원장 자신도 매우 만족해한다. 특히, 발치나 TMJ등과 같이 마취나 근육의 긴장완화와 관련된 질환 치료 중에 꼭 필요한 장비로 사용하고 있다. 환자가 손으로 시술부위를 마사지하는 것보다는 훨씬 근육긴장도가 덜하고 환자만족도도 높아 주변 동료들에게 적극 추천중이다.

 

 

한원장은 상,하악 발치나 임플란트 수술시 장협신경(long buccal nerve) 마취시에 마인드 케어를 사용하면 특히 상악과 같이 bone이 porous한 부위에서는 마취액이 골고루 퍼져주므로 마취액 2개 앰플을 1개만 주사해도 될 정도로 마취효과를 증대시켜줄 수 있다고 한다. 통상, 협측과 설측 2곳에 주사를 하는데 설측의 경우, 환자의 통증이 심해 원활한 환자협조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럴때 마인드 케어를 사용하면 근육의 긴장도를 풀고 마취액이 고루 퍼져 설측주사를 생략해도 될 정도로 마취의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손으로 문지르는 것보다는 체어에서 마취후 다음 진료단계로 대기시까지 환자 스스로가 마인드 케어를 사용함으로써 진료과정에서도 환자의 참여는 물론, 전문 의료기기의 활용으로 훨씬 프로페셔날한 진료과정이라는 메시지를 환자에게 전달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거의 모든 환자에 마인드 케어를 사용토록 하고 있는데 특히, 나이가 연로한 환자들이 아주 흡족해하고 있어 한원장도 근이완 효과는 물론 환자에 대한 치과서비스 마인드를 세심하게 전달해주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여성의 경우에는 마인드케어에 일회용 커버가 있어 화장이 묻어도 염려가 없다. 또한, 실리콘 부분은 따로 떼어 냉동해서 아이스팩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고 리필구입도 가능하다.

 

 

환자의 마음에 다가서는 아이디어 상품, 마인드 케어가 치과의료분야에 또 다른 메시지를 던져주는 것 같다.

마인드케어를 혼자 사용중인 환자


마인드케어는 사용이 손쉬워 마취후 체어사이드에서 환자스스로 사용이 가능하다.
 
얼굴 좌,우 한 면 또는 두 개를 사용하여 좌우측 동시적용도 가능하다.

환자에게 보다 세심한 배려와 함께 진료효과를 높일수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는 한정우 원장

실리콘 부분은 탈착이 가능하여 냉동실에 넣어 아이스팩의 추가효과를 얻을 수 있다.

*MY 키포인트*
추천 상품: 마인드 케어
누구니 넌? : 마취나 임플란트 수술, TMJ환자의 근육긴장도 완화시 사용하는 보조의료기구
적용 대상:남녀노소
사 용 법: 사용이 쉽고 잔고장 없음. 환자스스로 체어사이드 또는 진료대기시 사용가능
가격대비 효과: 반영구적, 실리콘 부분만 추가 리필가능
효 과: 환자에게 세심한 배려전달, 마취나 근육긴장효과를 상승시켜준다.
추천인의 코멘트: “마취액 앰플 2개를 1개만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근긴장도를 완화시켜 마취효과를 높여줘요!”

*연락처 및 구입방법
제조원:거명(대한민국)
판매원;필덴트(전화: 02.318.5151)
가격: 96,000원(부가세포함 셋트가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