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제닉, Gold UCLA Abutment 대체할 CCM 출시
상태바
지오제닉, Gold UCLA Abutment 대체할 CCM 출시
  • 신용숙 기자
  • 승인 2009.09.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ld UCLA type abutment의 단점을 보완한 CCM Casting Abutment가 10월 중 개원가에 소개될 예정이다.
지난 9월 18일 ㈜지오제닉은 10월 출시를 앞둔 CCM Casting Abutment의 제품 설명회에서 “생물학적·기계적 물성 실험을 통해 그 안정성을 확인받아 식약청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임플란트는 결합방식에 따라 크게 시멘트 타입과 스크루 타입으로 분류한다. 스크루 타입의 경우 수리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한 반면 진료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메리트가 떨어진다.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제품이 바로 식립된 임플란트 주변 상황에 맞는 ‘customized cemented abutment’를 제작할 수 있는 UCLA type abutment. 물론 여기서도 가격 문제가 남아 있긴 하다.

이날 설명회에서 지오제닉은 “골드의 특성을 살리면서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 바로 CCM Casting Abutment”라고 말한 뒤 “가격은 5~10만 원대지만 UCLA와 비교해 물리적 특성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강조했다. CCM Casting Abutment는 코발트크롬몰리브덴(CoCrMO, CCM) 합금을 이용해 만든 어버트먼트로, 생체안정성과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국내외 모든 임플란트 시스템별로 맞춤 제작돼 호환이 자유롭다. 

코발트크롬몰리브덴 합금은 생체안정성과 내마모성 및 내부식성의 우수성이 입증돼 수십 년 전부터 의학분야에서 인공관절 등에 사용되어왔다. 치과 임상에서도 코발트크롬몰리브덴 합금을 이용한 어버트먼트의 개발에 주력해왔으나 상품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관련해 지오제닉 관계자는 “최근 골드 값 상승에 따라 Gold UCLA type abutment의 사용에 제한적이었던 만큼, 이번 CCM Casting Abutment 출시를 통해 기존 UCLA type abutment의 수요를 충당하는 것은 물론 스크루 타입 어버트먼트의 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향후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등 해외 마케팅에 투자할 계획을 밝힌 지오제닉은 골이식재 SERASORB M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제품 문의 : ㈜지오제닉 070-7792-28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