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더 이상 표면처리가 아니다, 이제 디자인이 임플란트의 성공을 결정한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더 이상 표면처리가 아니다, 이제 디자인이 임플란트의 성공을 결정한다
  • 황원희 기자
  • 승인 2010.03.0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Lock 개발자 김영재 원장에게 듣는 임플란트 성공의 결정적인 요인

 

임플란트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요소는 우수한 초기 고정력과 보철의 편리성 그리고 오랫동안 그것을 유지하는 것 이 세 가지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라도 환자의 case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게 마련이다. 위와 같은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은 단 하나, 다양한  case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보철적 시스템을 완벽하게 라인업하는 것.


우수한 초기 고정력 및 광범위한 보철적 상황에서의 해결책 제시
SLock의 장점은 self tapping과 bone expanding 효과로 인해 우수한 초기 고정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뿐 아니라 장기적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디자인 자체가 골을 안정되게 유지할 수 있고 abutment와 fixture connection도 바이콘을 변형한 새로운 형태의 임플란트 connection이라 바이콘의 장점(Platform switching)은 그대로 인계하고 바이콘이 갖지 못한 부분(전치부에서의 이탈)은 보완되어졌다.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관리가 필요한데 나중에 부품 호환성으로도 바이콘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좋다.

특히 뼈가 없는 상악동 case에서는 SLock이 더욱 빛을 보게 된다. fixture를 이용하여 socket lifting을 하는 것은 단일 제품으로는 유일하기 때문이다.

최근 임플란트 업체들이 생산비를 줄이기 위해서 단순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지만 실제 임상은 복잡하면 복잡했지 단순할 수 없다. 결국 중요한 것은 abutment와 임플란트의 connection과 임플란트의 디자인, 마지막으로 보철적인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는 것이다.

SLock은 타사제품에 비해서 5배 정도 더 다양한 500종 이상의 보철 다양성이 제공되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에 맞는 보철이 가능하다. 단일 시스템 중에선 라인업이 가장 완벽하다고 볼 수 있다.


임플란트 주위염 SWITCHING DESIGN으로 해결

SLock의 platform switching은 구강에서 가해지는 역학적, 미생물학적 영향에서 peri-implant tissue를 보호하는 디자인 방식이다. 결과적으로 임플란트 주위조직의 건강과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임플란트 fixture를 식립하고 external과 internal type의 abutment를 선택할 수 있는 connection switching도 가지고 있다. 하나의 fixture에 여러 가지 연결방식의 보철 적 option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임상적 상황에서 완벽한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Screw-in surgery protocol을 사용하여 fixture를 식립하는 solid-lock과 cylinder type tap-in surgery protocol의 smooth lock을 골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환자에겐 고통 없는, 의사에겐 편리한 SLock’ 

SLock의 가장 큰 특징인 디자인은 8년 전에 이미 완성되어 있었다. 개발자인 김영재 대표원장(심미치과병원)은 “여러 가지 임플란트를 접해 봤지만 임상적인 편의성이나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생각했던 디자인이 있어서 티타늄 센터에 의뢰하였으나 디자인 자체가 특이해서 요구한 대로 잘 되지를 않아 시간이 많이 걸렸다. 그러다 2년 전 한 업체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제작해 주겠다고 해서 SLock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임플란트의 표면처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자 “임플란트의 표면처리가 임플란트 성공률을 좌우한다면 어느 것 하나가 강세여야 하는데 그렇지가 않다. 유추하자면 표면은 성공률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표면은 초기에 조금 차이가 날 뿐이지 후에는 다 비슷해진다. 결국은 디자인이 임플란트 성공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영재 원장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환자도 행복하고 의사도 행복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몸도 건강해야 하고 마음도 건강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의사들이 공부를 하는 것은 의무라고 덧붙였다.


제조원 : KJ메디텍
판매원 : 솔로몬덴탈
문의 : 정우성 011-9488-90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