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체험 편
상태바
치아미백 체험 편
  • 덴포라인
  • 승인 2010.09.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탭이 바라본 치아미백 임상시술 체험기

 

지난달 30대 초반의 남자 환자가 신경치료와 크라운 세팅을 하는 마지막 내원일에 불쑥 “저도 미백하면 치아가 하얗게 되나요?” 라고 물었다. 물론 나는 “당연히 미백 됩니다”라고 대답하고 4~5년간 사용해 왔던 B사의 미백기와 파우더 타입의 미백제로 office bleaching을 시작했다. 

미백제를 바른 후 15분간 미백광조사기를 조사한 후 약간은 미백제가 덜 말랐지만 환자가 지루해하는 것 같아 사용된 1차 미백제를 제거했다. 제거 후, 두 번째 미백제를 믹싱하려고 준비하는데 환자가 너무 힘들어서 미백을 못하겠다고 한다. “뭐가 힘드신데요?”라고 묻자 너무 한 자세로 고정되어 있다 보니 목도 아프고 등도 아프단다. 어떻게 해야 하나? 라고 고민이 들어, 원장님께 보고 하니 원장님이 얼마 전 데모하라고 갖다 준 Bring U Smile의 헤드셋 타입을 사용해봐” 라고 하신다.

그래서 환자에게 미백 도중에도 움직일 수 있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미백기로 미백하시면 어떠냐고 묻자 “그럼 한번 더 해 보죠”라고 하신다. 그래서 2차 미백제를 바르고 헤드셋 타입을 환자의 머리에 장착했다. 물론 처음이라 어려웠지만 Bring U Smile의 영업 사원이 말한 대로 헤드셋을 길게 늘려서 장착하고 귀보다 약간 앞에 장착한 후 헤드셋을 줄였다.

그 후 뒷통수 밴드는 환자의 머리 뒤로 당겨, 뒷통수에 맞추게 하고 이마 밴드는 약간 앞으로 당겨 맞춘 후, 램프를 껴서 입주위에 맞췄다. 그리고 처음이라 조심스러워 Normal 광강도를 누른 후 12분에 고정했다. 그리고 시작! 약간의 팬 소음과 함께 빛이 나오는데 입주변에 밀착되어서인지 보안경을 안 씌워줘도 될 것 같았다. 그래서 환자에게 보안경 쓰시겠냐고 물었더니 못알아 듣는다.
그래서 음원인 그 환자의 핸드폰을 달라고 해서 음량을 줄이고 물으니, 필요 없다고 한다. 그래서 2차미백중에, 원장님께 저 환자는 치아가 두꺼우니 high 모드로 하면 어떻겠냐고 물었다. 그러자 그래도 될 것 같은데 8분을 해서 미백제가 말라 굳으면 스탑시키고 덜 말랐으면 2분 더하라고 하신다. 그때 미백체어를 보니 12분이 다 되어 Light가 꺼져 환자에게서 라이트 가이드를 내리고, 사용된 미백제를 살펴보니 바짝 말라 있었다.

즉 이전 미백기에 비해 광강도가 강한 것 같았다. 사용된 미백제를 탐침과 브러쉬로 제거하고 환자에게 어떠냐고 묻자, “좋다”하며 다음에는 앉혀 달라고 한다. 그래서 3차 미백제를 바르고 램프를 위치시켜 high 모드로 8분간 조사를 시작했다.

앉았을 때 흐르지 않게 1분을 광조사 한 후에 Chair를 sit down 위치로 놓자 환자는 DMB를 보기 시작했다. 8분은 15분에 비해서 엄청 짧았다. 금방 램프가 꺼지고 미백제를 보니까 B사의 15분정도 처럼 약간 덜 말랐다. 그래서 2분 추가를 하여 미백제가 마르게 광조사를 더 한후, 체어를 눕혀 3차 사용 미백제를 제거했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이전 B사 것보다 훨씬 미백이 잘되어 보였다. 환자에게서 Bring U Smile 미백기를 벗기자 환자의 첫마디 “아니 이렇게 움직여도 되는 미백기를 놔두고 꼼짝도 못하게 하는 비(?)인간적인 미백기를 사용하면 어떻게해요?“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어머, 움직일 수 있는 게 그렇게 좋아요?”라고 묻자 그분은 “미백 당하는 입장에 있어 봐요. 움직일 수 있고 무료하지 않게 DMB 볼수 있고 음악도 듣고…아무튼 저 Bring U Smile이라고 쓰인 것이 훨씬 좋아요. 그리고 시간도 짧은 것 같던데요?” 그래서 나는 Bring U Smile 미백기는 시술자가 조작하기는 어려워도, 환자를 편하게 지루하지 않으니깐 좋아하는구나,라는 걸 알았다.

그 이후 미백제 가격도 싸고 하니 치아 미백가격을 내렸다고 공지하자 이전에 비해 4~5배 정도의 미백 문의가 들어오고 환자도 늘어 1주일에 2~3명 정도 한다.

그 중 미백 외에 다른 치과치료가 필요한 분은 미백전 스켈링을 할 때 원장님께서 진단하셔서 처치를 하게 되어 치아 미백으로 인한 수입도 증가된 것 같다. 그 외 데스크에서 미백 후 주의 사항과 자가미백제 사용방법등을 교육하고 마무리는 예쁜용기의 미백치약 Blanx를 선물하는 것으로 끝난다.

 

그 이후 많은 환자분은 치약이 좋다며 재구매 하러 치과에 방문하시기도 해, 그 때 치아미백의 유지도 검사하고 재 미백을 하거나 그 환자의 지인들을 소개 받아 치아 미백을 시작하기도 한다. 즉 광고 매체가 아닌 입소문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도 좋은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