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MR3 / 덴티스가이드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MR3 / 덴티스가이드
  • 석병훈 기자
  • 승인 2011.02.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 높은 임시보철물로 완벽한 임플란트 시술을 ‘덴티스가이드(Dentis Guide)’

 

“200m앞 우회전입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듣는 네비게이션 멘트이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필수품이 된 네비게이션은 운전자를 좀 더 편하게 좀 더 안전한 길로 이끌어 준다.
이처럼 임플란트 치료 시 술자가 좀 더 쉽고 완벽하게 시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 바로 덴티스가이드이다. 최근 치과계 트렌드는 쉽고 빠르고 안전한 술식으로 가는 추세임을 감안하면 덴티스가이드를 주목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덴포라인 2월호에서는 현재 덴티스가이드를 사용 중인 주상돈 원장(대구예치과)을 만나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임플란트 치료 계획 수립은 임플란트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로 임플란트 실패 사례의 가장 큰 이유로도 꼽히고 있다.
또한 전에는 X-RAY 투과 사진이 평면에 불과 했기 때문에 입체적인 잇몸의 상태를 완벽하게 파악하지 못했고, 잇몸을 열어 봐야 치조골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수술을 받는 환자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았고, 수술 시간도 길었다.

 

시술 전 시술 계획과 임시보철물의 준비가 완료
덴티스가이드는 컴퓨터 단층 촬영(CT)을 통해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환자의 잇몸 뼈를 구현하므로 다양한 모의시술이 가능해졌다. 그래서 미리 치아를 만들어놓아 임플란트 수술 후 바로 끼워서 마무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연스레 시술 시간은 짧아지는 장점이 있다.
주상돈 원장은 “덴티스가이드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flapless implant surgery를 할 수 있었으며, CT data를 이용하여 3차원적으로 상·하악치조골 상태를 분석하여 수술 전 미리 임플란트의 직경 및 길이 등을 decision making 할 수 있어 수술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와 같이 시술 전에 시술 계획과 임시보철물의 준비가 완료되며 시술 시 flapless surgery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격히 chair time이 줄어들어 술자와 환자 모두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환자가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도록
덴티스가이드는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까지 시술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평소 장시간 임플란트 수술이 두려웠던 환자, 특히 노인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더불어, 보통 임플란트 수술에서 진행되는 절개 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해 생기는 통증이 없으며 시술 후 붓기가 줄어들어 환자가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는다.
주 원장은 “Flapless surgery로 인해 절개, 박리 및 봉합 등이 필요 없어 수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환자의 swelling과 pain을 최소화 해 환자 및 술자에게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술 중, 임플란트 초기고정이 향상되어 덴티스가이드의 sleeve와 좋은 조건의 bone에 식립 할 수 있어 임플란트 즉시기능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덴티스가이드로 수술 전 미리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당일 보철물 장착으로 환자들의 빠른 현업복귀 및 내원 횟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치과와의 차별성을 둔 blue ocean 시술
주 원장은 “덴티스가이드만의 드릴 stopper로 시술의 정확성 및 신속함을 함께 겸비해 chair time을 줄었으며 길이별 드릴이 개별로 제작되어 환자 구강내로의 접근이 수월하였다”며 “taper designed drill로 인해 드릴링 시 bone heating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수술 kit이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어 assist 하기 쉬웠다는 그는 “관련 세미나 및 특별 전담팀을 통해서 가이드에 대한 궁금증을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다”며  “덴티스가이드는 임플란트 수가가 계속 낮아지는 상황에서 다른 치과와의 차별성으로 새로운 blue ocean 시술이라 생각한다”고 끝을 맺었다.
덴티스가이드는 특별 전담팀이 운영되어 1:1 상담이 가능하다. 그리고 앞으로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가이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황태호 환자(54세)

 

 

Q1) 그동안 틀니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은?
A1) 5년 이상 틀니를 사용하면서 음식을 먹을 때 음식물이 잇몸에 끼이는 등 굉장히 불편했었다. 남은 치아까지 상할까봐 틀니를 사용하는 동안 계속 조심조심 해야 해서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특히 칫솔질을 할 때 틀니를 빼두고 하는 모습이 보기 좋지 않아 숨어서 몰래하고는 했는데, 덴티스가이드를 통해서 이런 문제점들이 해결되었다.

Q2) 덴티스가이드를 통해서 가장 좋은 점은?
A2) 이렇게 짧은 시간인 단 하루 만에 나의 치아를 갖게 된 것이 너무 신기하고 감격스럽다. 틀니 때문에 주기적으로 들었던 비용도 없어지고 먹는 것뿐만 아니라 이제 모든 것이 가능하게 되어 너무 좋다.

 


 

MR key point▲덴티스가이드는 컴퓨터 단층 촬영을 통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다양한 모의시술이 가능하다.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까지 시술될 수 있다.
▲절개 단계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절개로 인해 생기는 통증과 시술 후 붓기가 줄어든다.
▲특별 전담팀이 운영되어 1:1 상담이 가능하다.

 

 

· 판매원 : ㈜덴티스
· 문의 : 053-589-35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