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토어] Book Store
상태바
[북스토어] Book Store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1.04.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신간 최신 근관치료학 (Textbook of Endodontology)

 

저  자 :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600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근관치료에 근간이 되는 치수 및 치근단조직, 근관 미생물로부터 실제 임상에 적용되는 진단과 치료계획, 와동형성, 근관 성형 및 세정, 충전을 체계적으로 기술하였고, 각 임상을 증례와 함께 소개함으로써 이해를 도왔다. 또한 근관치료와 관련된 응급처치, 소독, 우발적인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 임상증례별로 소개했며, 외과적 근관치료, 재근관치료, 치아이식 근관치료에 사용되는 기구의 사용법과 소독방법에 대한 지침 등도 소개했다.. 

 


신간

 


영상치의학 임상실습(3판)

 

 

저  자 :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교수협의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140쪽
정  가 : 30,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 임상 영상치의학을 처음 대하는 미래의 치과의사들에게 적절한 영상 획득 방법과 정확한 판독을 통한 수준 높은 진단을 내리는 방법을 제시하고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구내방사선촬영술, 구외방사선촬영술, 디지털영상과 PACS, 방사선영상 오류, 방사선영상에서 관찰되는 정상 해부학적 구조, 방사선영상에서 관찰되는 질환의 판독 등 6장으로 구성돼 있다.

 


임플란트/보철

 


쉽고 안전한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치료

 

저  자 : 허영구
발  행 : 2010년 10월
페이지 : 170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도서출판웰

본 서에서는 저자가 개발한 개념인 골질이 약하거나 상악동 잔졸골이 약하고 부족한 경우에 효과적인 초기고정을 얻어낼 수 있는 방법인 ‘Self-compaction’기법과 ‘CMI fixation’기법을 소개하고, 이와 같은 시술을 위해 고안된 ‘CMI 임플란트’에 대한 구조와 이론에 대해서도 비교적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또한 SCA와 SLA technique이 기존의 상악동 술식들과 어떤 차이가 있으며 무엇에 근거하여 진일보한 술식인가를 과학적인 근거와 다양한 증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임플란트/보철

 


치조정접근법을 통한 상악동 골이식술

 

저  자 : 김선종 외
발  행 : 2011년 2월
페이지 : 208쪽
정  가 : 80,000원
출판사 : 명문출판사

이 책은 치조정 접근이 가능한 증례에 최근 수년간 상악동 골이식술을 위한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방법이 소개된 상태에서 각 방법들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고, 임상증례에 대한 복습을 통해 임상의들이 자기의 임상수준에 맞는 기구의 선택을 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따라서 상악동 골이식술을 동반한 임프란트 치료 성공을 위한 임상의들에게 좋은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교정/교합

 


임상교합보철치료

 

저  자 : Imai Toshihiro 외
발  행 : 2010년 9월
페이지 : 311쪽
정  가 : 110,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환자의 문제가 일견 동일하게 보이더라도 진찰해보면 원인이나 병태가 다른 경우가 있다. 임상에서 감별 진단하는 능력과 예후를 내다본 치료 방침의 입안이 중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해야 한다. 본 서는 한 진단의 중요성에 입각해 치아에서 전악적인 치료까지 복합적이고 포괄적으로 파악하는 진단력을 양성하는 힌트를 임상 예에서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치주/근관

 


치아를 이용한 다양한 이식술

 

저  자 : 김영균, 배지현, 최용훈, 김수관, 엄인웅
발  행 : 2011년 1월 
페이지 : 223쪽
정  가 : 90,000원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본 서는 임상의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면서 치아재식술, 치아이식술, 자가치아골이식술의 적절한 적응증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자 임상 사진을 다수 삽입하고 쉽게 내용을 정리하려고 노력하였다. 용어, 치아와 주변조직의 해부생리학, 이식 및 재식한 치아의 치유기전, 치아이식술, 치아재식술, 비외상성 안전 발치, 자가치아골이식술, 미래의 연구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치주/근관

 


치주동적치료

 

저  자 : 山本 浩正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273쪽
정  가 : 75,000원
출판사 : 한국퀸테센스출판㈜
 
치주 치료의 성공의 열쇠는 maintenance라고 하지만 이 maintenance를 장기간에 걸쳐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치주 동적 치료에서 risk를 얼마나 줄일 수 있었는가 하는 것이 크게 작용한다. 본 서는 전자를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치주 동적 치료란 공격의 치료이며, 잘 공격하려면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다. 본 서는 그에 착안해 칫솔질 지도법과 메스 기술에서 환자와의 communication skill 등 그동안 치과위생사에게 치우쳐 있던 방법에 대해 균형적인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심미/보존

 


포괄적 치료전략

 

저  자 : Tsuchiya Kenji
발  행 : 2011년 01월
페이지 : 228쪽
정  가 : 120,000원
출판사 : 나래출판사

본 서는진단력을중심으로기술에대해설명한 책이다.실제증례를제시하면서수복치료의근간부터이해하기쉽게망라되어있어,치과의사로서의종합력을높이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Chapter1에서는포괄적치료전략의중요성에대하여,Chapter2에서는 치료계획수립에필요한검사·진단의포인트를,Chapter3에서는심미수복치료,임플란트치료,interdisciplinaryapproach에서치료계획에대하여,그리고Chapter4에서는증례를제시하면서Chapter1∼3에서서술한내용을재확인하고 있다.

 


치기공/치위생

 


최신 치과 Implant 보철기공

 

저  자 : 손영석 외
발  행 : 2006년 3월
페이지 : 335쪽
정  가 : 45,000원
출판사 : 참윤퍼블리싱

본 서는 치과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기초 이론 및 보철기공의 원리와 제작과정, 그리고 국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주요 임플란트 시스템의 기본 제작사항을 임상증례와 함께 생생한 도해와 설명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과정의 이해를 통해 보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설계 및 제작을 위한 치과기공소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타

 


필러 & BTX-A 아틀라스

 

저  자 : 김성택, 김일영 외
발  행 : 2007년 12월
페이지 : 224쪽
정  가 : 100,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본 서는 그간 연구되어 왔던 BTX-A의 주름치료, 교정, 임플란트 분야의 적용사례의 깊이를 더했으며, 추가로 필러의 사용방법, 팔자주름, 턱 확대술, 입술 확대술 등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다각도로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달리 임상 부분을 강조하여 각 장별로 약 60여명의 다양한 임상시술 사례 위주로 서술되어 분야별 시술의 전문성이 강조되었고, 사각턱 교정, 이갈이, 주름치료, 두통뿐 아니라 교정, 임플란트, 치주, 측두하악장애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기타

 


임상치과재료학 2판

 

저  자 : 김인걸, 김영숙 외
발  행 : 2011년 3월
페이지 : 235쪽
정  가 : 35,000원
출판사 : 군자출판사

본 서는 기초적인 이론과 임상적인 응용 및 재료의 취급을 보다 더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치과 임상에서 사용하는 재료에 대한 이해를 개괄적인 내용으로 정리한 책이다. 특히 각 치과 재료의 성질과 다루는 방법에 대해 치과위생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실제 임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