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ant Surface와 TS III SA Implant에 대한 고찰 2
상태바
Implant Surface와 TS III SA Implant에 대한 고찰 2
  • 덴포라인
  • 승인 2011.06.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호에 이어 Implant Surface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경험한 임상 case 를 소개하고자 한다.
 
 Implant Surface는 최초 1세대의 Smooth Surface에서 시작하여 최근 Growth Factor를 코팅하여 최종 보철 로딩 기간을 획기적으로 당길 수 있고, 장기적인 안정성을 가져다 주는 4세대 Surface까지 지속적인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Growth Factor를 이용한 4세대의 Surface에 대해서는 Long-term 임상 data가 축적되고 신뢰가 쌓이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리라 생각된다.

  최근 Osstem Implant 사에서는 SLA Surface를 적용한 TS III Implant를 출시하였는데, 개인적으로 TS III Implant를 사용해본 결과 대표적인 SLA Surface 제품인 Straumann 사의 ITI 제품과 여러 가지 측정값과 임상적인 경험을 토대로 비교해보았을 때 유사한 결과를 보여, 진정한 SLA Surface 가 구현되었다고 할 수 있다. 오히려 Implant Design 이나 Surface의 청결도 면에서는 ITI 제품보다 더 우수한 것으로 생각된다.
 
 TS III Implant는 SLA Surface 적용으로 기존 RBM Surface의 Implant에 비해 정상적인 골질에서 Loading Time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불량한 골질과 상악 구치부나 상악동 골 이식술을 시행한 경우, 발치 후 즉시 식립의 경우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럼, 이제 필자가 경험한 TS III 의 임상 증례들을 중심으로 이야기 나누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