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션스 초이스] 나노필러가 가진 마력, 수축률 낮은 Grandio Flow가 뜬다
상태바
[클리니션스 초이스] 나노필러가 가진 마력, 수축률 낮은 Grandio Flow가 뜬다
  • 덴포라인 취재팀
  • 승인 2012.01.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보코의 플로어블 레진인 Grandio Flow는 우수한 흐름성과 80.2%의 높은 필러 함유량을 자랑하는 나노입자 레진이다.

1930년대 레진계열의 메타크릴레이트가 등장한 이래, 1940년대에 최초의 자가중합형 레진이 수복물로 사용되었다. 1955년에는 Buonocore의 에칭테크닉이 소개되어 본격적인 본딩수복물의 시대가 열렸다. 그러나 중합수축으로 인한 수복물의 안정성 문제가 오히려 한동안은 아말감 충전을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드디어 레진과 실란처리한 무기필러가 함께 사용되며 “콤포지트”의 역사가 시작되고, 1970년대 들어 광중합 재료가 개발되면서 직접 수복용 콤포지트 레진수복의 발전이 이루어졌다. 1977년 이래 광중합 재료가 개발되며, 구치부 수복에서 하이브리드 콤포지트 레진의 사용이 ADA와 DGZMK(독일 구강악안면 학회)와 DGZ(독일보존학회)등으로부터 영구수복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임상적인 인정을 받기에 이르렀다.
 

Grandio ? 왜 나노인가?
 
콤포지트 레진의 발전은 가속화되었다. 그러나 중합수축의 문제는 치과계가 극복해야 할 과제가 되었다. 이때 등장한 것이 나노하이브리드를 발전시켜 치과충전물로 적합한 형태를 만들 것인가? 하는 점이었다. 그리고 오랜 연구결과 탄생한 제품이 Grandio이다. Grandio는 기존 콤포지트 레진매트릭스에 나노사이즈의 입자를 사용하여 놀랄만한 결과를 이끌어냈다. 전통적인 필러(pyrogenic 실리카 또는 글라스세라믹계열)는 첨가할수록 점도가 급격히 높아진다. 반면 나노입자 필러는 40w/w%까지 첨가비율을 높여도 레진의 점도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런 나노하이브리드 레진에 글라스 세라믹 마이크로 필러를 첨가하여 탄생한 것이 Grandio이다. 표면처리된 나노입자는 레진 매트릭스속에 함입되어, 레진의 결합과 안정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즉, 기존 입자크기의 레진에 비해 나노테크놀로지는 레진의 안정화를 통해 수축율도 낮춰준다. 아울러 조작성도 대폭 개선시켜 시술시 기구에 달라붙지 않으며, 와동내 작업이 손쉬운 요변성도 갖추고 있어 진료처치시 조작성이 우수하다.

Grandio는 80.2%의 높은 필러 함유량을 보유하면서도 흐름성이 우수하다. 물성 역시 일반 컴포지트 레진 정도의 물리적 강도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습윤성이 높아 탁월한 필링효과를 자랑한다. 나노입자를 함유하여 기존 플로우레진 대비 수축성이 낮다는 점외에도 높은 마모강도와 횡단강도를 나타내 Grandio를 사용해본 유저들은 조작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있다. 특히 NDT 플로우 시린지는 사용시 loss양이 적어 경제적이다.

 

 

 

 

 

 

 

 

 

Grandio의 적응증과 장점 한눈에 보기
적응증
ㆍ작은 우식 부위 충전
ㆍ확장된 치면 열구 전색
ㆍ언더컷 부위의 블록아웃시
ㆍ이장용 및 와동 코팅 (CBF technique, lining technique)
ㆍ3-5급 와동 수복
ㆍ충전물 및 비니어 수리
ㆍ반투명한 보철물의 luting용 (예, porcelain-only crown, veneers)
 

 

장점
ㆍ최적의 흐름성
ㆍ높은 필러 함유량 (80.2% w/w)
ㆍGrandio 와 동일한 shade
ㆍ뛰어난 습윤성
ㆍ일반 micro-hybrid composite와 비슷한 물리적 성질
ㆍ일반 플로어블 레진보다 현저하게 낮은 수축율
ㆍ매우 좋은 마모 저항도
ㆍ일반 모든 접착제와 함께 사용
ㆍBL (bleach light) 색조 : 유치와 미백된 치아에 사용
ㆍWO (white opaque) 색조 : 변색된 덴틴베이스와 코
ㆍ어축성용
ㆍNew NDT syringe를 사용하여 적합한 흐름성 유지 및 재료의 낭비가 없다.
ㆍ빠르고 정확하게 적용 가능하다.
 

사양
ㆍ1.8G x 2 시린지, 0.25g x 20 Caps type
ㆍA1, A2, A3, A3.5, A4, B1, B2, BL, WO
ㆍLight cure type (20s)

ㆍ제조원 : VOCO(독일)
ㆍ수입원 및 판매원 : ㈜좋은보코
ㆍ문의 : 02-3789-2833

 

브랜드 스토리-Welcome to VOCO
 

 

 

                                                                                                                                                               VOCO사는 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 치과재료 전문기업이다. 약 100여종의 치과재료를 전 세계 1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전체 매출의 75%는 전 세계 시장에서 발생한다. 
Voco사의 강점은 R&D와 첨단 제조기반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품질력이다. 주력제품은 수복재료와 보철재료, 예방재료분야로 전 세계 150여개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연구협력관계를 통해 접착치의학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올 수 있었다.
대표품목은 우수한 물질과 편리한 조작성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치아수복재료이자 세계 최초의 nano-hybrid composite인 Grandio이다. Voco는 이 제품을 통해 치아수복분야의 개척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VOCO가 개발한 GrandioSO는 가장 치아와 비슷한 물리적 요인들로 모든 와동에 적합한 nano-hybrid composite으로 평가받고 있다. Voco는 이 밖에도 임시 및 영구 수복재료, 다양한 종류의 이장재, 접착제, 류팅시멘트, 치근포스트, 코어축성용 시스템, 인상재 및 임시 crown 및 bridge재료, 실런트, 불소도포제, 지각과민처치제 및 각종 기공 기자재등 치과에서 꼭 필요한 주요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한국 시장은 (주)좋은보코를 통해 공급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