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치과위생사의 힘 '쏘아 올리다'
상태바
[뉴스] 치과위생사의 힘 '쏘아 올리다'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2.07.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제35주년 기념 행사 대성황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가 지난 7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제12회 치과위생사의 날 및 제34회 종합학술대회·KDHEX를 개최했다.

‘Paradigm shift, 치과위생사의 힘으로’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4000여명의 치과위생사 와 예비치과위생사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창호 한국자원봉사학회 회장의 ‘변화하는 지구촌, 그리고 치과위생사’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 이어 △구강질환이 전신질환에 미치는 영향 △치과위생사, 우리에게 요구되고 있는 바람직한 직업관 △환자와 의사 사이에서 우리는 누구인가 △치과요양급여비용 산정기준 및 심사사례 △노인틀니사업의 진행과 치과위생사의 역할 △국내·외 치과위생사의 업무범위 비교 분석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감염관리 Protocol 등 다채로운 강연이 펼쳐졌다.

특히 함께 열린 KDHEX도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 모았으며, 치과위생사들의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치과위생사 페스티벌은 치어리딩, K-POP댄스, 오카리나 연주 등으로 진행되며 행사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 밖에 제10기 명예기자 발대식도 거행됐으며 김원숙 회장은 “이번 행사의 학술강연 및 화합과 결속의 장을 통해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새롭게 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