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세계 최초 기술 특허’ 끊임없는 연구 투자의 쾌거
상태바
[기업탐방] ‘세계 최초 기술 특허’ 끊임없는 연구 투자의 쾌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3.07.3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선M&Dt... 합금 개발의 목표… 환자에게 바람직한 보철물 제공
▲ 박형석 ㈜인선M&Dt 대표이사

Pd-Ag 합금은 주조시 수소 등의 반응으로 발생되는 주조결합을 극복하기 위한 In의 첨가 및 양의 증가가 치과용 합금의 금속학적 과제였다.
㈜인선M&Dt는 특허와 3년간의 임상결과(서울대 보철과 연구논문)를 바탕으로 강도 감소, 흡착 변색, 열팽창 증가, In 알러지 현상 등의 단점을 극복했으며, 보다 저렴하고 안전한 귀금속 보철소재를 제공해 치과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인선M&Dt
- 2002년 ㈜인선인터내셔날 설립, 치과용합금 국내공급
- 2004년 중국시장에 치과용합금 공급
- 2005~6년 중국 국영 금제련회사인 GUODA 및
Ten-nine 세계최고 Ag 제련 유럽 회사인 SPINA 와 파트너 제휴
- 2005년 당사 본 BASE 조사 및 연구 시작
- 2010년 GG35, GP55 KFDA 인허가 취득
- 2010~11년 국내 및 국제 특허 출원 및 등록
- 2011년 1월 판매 개시~3년간 임상검증 완료
(1,000여개 전국의 치과 병원, 의원에서 임상에 사용 중)
- 2012~2013년 대만, 중국, 일본, 유럽 러시아, 인도, 몽골, 태국, 홍콩 등과 합금 공급 MOU체결
- 2013년 6월 국내 치과용 합금 제조회사 씨유덴텍, 전국치과신용협동조합과 합금 공급 MOU체결 및 체결 진행 중

합금 전문가 박대표, 금속에 열정을 녹이다
“치과관련 종사자들도 합금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부족한 것 같다”
박형석 인선M&Dt 대표이사는 인터뷰 도중 틈나는 대로 귀금속과 비귀금속의 정의부터 금속의 화학적 특성과 GG35-오슬로크라운의 특징까지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박 대표는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통해 합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면서 “사용해 보지 않거나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제품의 성능을 의심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강조했다.
사실 박대표는 오랜 시간 연구를 거듭해 얻은 성과를 알아주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그로 인해 자금적으로 압박을 받았고 체력적으로도 매우 힘들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하지만 합금에 대한 끝없는 애정과 노력은 ‘세계 최초 기술 특허’라는 결실을 맺게 했다.

가격부담 제로, 합금계의 대표주자 GG35, GP55
GG35(오슬로크라운)는 항복강도 400Mpa, 무변색, ISO 기준에 부합한 화학적 결합이 되는 세계 유일의 특허제품으로 금합금의 15~30%의 가격대로 저렴하면서 금과 동일한 색상을 발현한다.
박 대표는 “3년 간의 임상결과, 변색과 부식에 대한 안전성을 갖췄다”며 “구치 5본치아 이상에서도 안전하면서 우수한 강도와 탄성률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편 GP55(오슬로세라믹)는 세계 최초 조성 베이스의 특허 출원된 금색발현 고온소성용 귀금속 Base 세라믹합금(PFG)로 세계 모든 Dental Alloy 전문가들도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조성을 5년간 1000회 이상의 조성 실험을 거쳐 완성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변색, 부식 걱정 끝’ 치과는 물론, 환자 만족도 높아
박 대표는 “금항유량에 따른 분류보다는 귀금속의 함유량을 기준으로 환자를 상담해야 바람직하다”며 “금값이 높아진 최근의 금속 환경에서 보다 저렴한 백금족 Pd계의 활용은 환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켜 매력적이며 일본, 유럽, 미국 등에서도 선호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일정량 이상의 In 첨가는 부수적으로 합금의 색상을 붉게 발현하는데 인선M&Dt의 제품은 가능한 부드러운 황색을 발현하도록 세부 금속조성을 진행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특히 박대표는 “Pd-Ag-In 합금은 경도가 150Hvs가 넘기 때문에 항복강도는 360Mpa이상이어야 한다”며 “이러한 치과용 합금 세계기준(IOS)에 부합된 제품은 GG35 뿐이다”고 말했다.
GG35, GP55는 이러한 여러 장점을 가지면서 비용면에서도 저렴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치과 병원의 운영에도 보탬이 되며 보철물에 대한 만족감이 매우 커 환자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구입과 문의는 인선M&Dt(02-866-9935)나 씨유덴텍, 전국치과신용협동조합을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