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스피릿] 세계 시장 석권 향한 성공적 발돋움
상태바
[팀스피릿] 세계 시장 석권 향한 성공적 발돋움
  • 이소영 기자
  • 승인 2014.07.0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생산 과정·뛰어난 기술력의 ‘오스람 임플란트’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심재명 차장, 강왕성 차장, 이정호 과장, 조천재 차장, 김태준 차장, 김현중 과장, 이주희 사원, 백희정 팀장, 송영국 원장, 박규화 원장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심재명 차장, 강왕성 차장, 이정호 과장, 조천재 차장, 김태준 차장, 김현중 과장, 이주희 사원, 백희정 팀장, 송영국 원장, 박규화 원장



[포인트닉스&한림덴텍 임플란트 사업부]
임플란트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과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포인트닉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임플란트 기술의 핵심인 오스람 임플란트는, 20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치과의사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생산 과정과 최첨단 기술을 통해 세계 시장 1위를 목표로 전진하고 있다.

취재 | 이소영 기자 denfoline@denfoline.co.kr

“기업 마인드에 감동··· 차별화된 임플란트 생산할 것”
- 인플란트치과 송영국 원장·프라임치과 박규화 원장
98년도에 포인트닉스의 제품을 사용하며 처음 인연을 맺었다. 철저한 A/S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부분에서 선도적 기업이었으며, 양심적인 기업 마인드나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 등에 감동받았다. 그래서 2007년도 임플란트 개발이 시작될 당시 자발적으로 합류해 함께 연구개발을 하게 되었다.
공장에서의 실질적인 연구개발 과정은 수치나 기술적인 부분에 치중한다. 그러나 실제로 사람의 구강 내에서 기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고정이나 표면 처리 등도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어떤 형태의 임플란트가 초기 고정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지, 종래 많은 제품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조언해줄 수 있는 임상 자문 의사의 형태로 연구개발에 참여했다. 그리고 현재는 임상 자문 뿐 아니라 실제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과정을 디렉팅한다. 경영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지만 제품개발 및 마케팅 등의 총체적인 과정을 관리하는 총괄디렉터, 임상 자문 디렉터라 할 수 있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의사가 직접 경영을 하거나 제품에 대한 자문 역할만 하는 다른 기업과는 전혀 다른 형태로 기업과 관계하고 있는 것이다.
타사와 차별화된 제품 생산을 위해서는 직원들과의 관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 이상 직원들과 미팅을 갖거나 현지 공장을 방문해 많은 의견을 나누면서 가족적인 분위기 하에서 편안하게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자 노력하며, 치과의사와 직원들과의 벽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한다.
현재 신제품 개발 시 우선적으로 내원 환자들에 식립해서 몇 개월간의 실제 임상을 거쳐 검증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다. 또한 대학병원과 연계해 논문 작업을 통해 객관화된 임플란트 검증 작업을 거치고 있으며, 추후 서울대학교 및 원광대학교 병원와 연계해 논문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좋은 제품,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객 신뢰 얻을 것”
-강왕성 차장
우수한 기술력과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끊임없는 노력, 더불어 연구개발 과정에 현 치과원장님들이 참여하여 개발한 오스람 임플란트에서 큰 가능성을 보았으며, 국내 약 1만 2천 곳의 치과 거래처와 20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한 안정성과에 믿음을 가지고 입사하게 됐다.
좋은 제품과 믿을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치과계 1위를 우선적인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나 자신 또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직원으로 업계 최고가 되고 싶다.

“세계 시장 1등을 목표로 달린다”
-백희정 팀장
회사 전체적으로 오래된 직원들이 많아 가족 같은 분위기가 형성돼있다. 그만 두고 이직을 했다가 다시 돌아온 직원들도 있고, 그만둬도 서로 연락하고 지내고 종종 만날 정도로 직원들끼리 잘 지내며 서로 간 신뢰가 높다.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일하다보니 일의 능률도 오르고 일하기도 편하다. 직원들끼리 잘 지내는 것과 직원 모두가 제품에 대한 높은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기근속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
세계 시장을 향한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었으니 세계 1등을 목표로 달려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