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최고 품질의 이원중합형 코어 빌드업 제품!
상태바
[특집] 최고 품질의 이원중합형 코어 빌드업 제품!
  • 류재청 기자
  • 승인 2016.09.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리콤, Dual Core

 

▲ ㈜베리콤, Dual Core

 

 

▲ ㈜베리콤, Dual Core

■ Product Summary
유 형 : 코어 빌드업 레진(이원중합형)
모델명 : Dual-Core
제조원 : ㈜베리콤(한국)
판매원 : ㈜베리콤
문 의 : 031-441-2881

 

 

 

이상적인 코어 빌드업 재료는 생체 친화성이 뛰어나고 항우식 작용, 치질에 대한 접착 능력, 적절한 기계적 강도 그리고 상아질과 유사한 열팽창 계수 등 다양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여기에 체적 안정성이나 조작의 용이성, 짧은 경화시간, 방사선 불투과성, 심미성까지 포함하면 꽤 많은 조건을 요구한다.

이러한, 코어 빌드업 재료의 기본 덕목에 가장 근접한 제품 중 하나가 ㈜베리콤의 ‘Dual Core’다. ‘Dual Core’는 외상에 의해 파절된 치아나 치아우식증에 의해 손상된 치관부를 수복하기 위한 이원중합형(Dual Cure Type) Core Build-up 재료. 이원 시린지 타입으로 Base 물질과 Catalyst 물질이 하나의 실린지에 담겨 자동으로 혼합돼 나오는 Auto mix 타입의 제품이다.

기존의 광중합형 레진보다 무기 필러 함량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기계적 강도를 보인다는 점은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다. 무기 필러 간의 공극을 최소화하는 한편, 유기질인 Resin Matrix와의 혼화성을 높이기 위해 표면을 특수 처리했기 때문에 가능해진 결과다.

생체 적합성은 물론, 항우식 작용, 치질 접착 능력, 기계적 물성(압축, 굴곡 강도), 조작 용이성, 짧은 경화 시간, 그리고, 색조 심미성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이원중합형 치과용 코어 빌드업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5세대 수복용 접착제 BC Plus™와 7세대 수복용 접착제 U-Bond™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 Dual Core 자체로 자가 중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복용 접착제 사용 전 Cross-Link™를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 접착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